FAQ SK JOON 키즈폰 고객센터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A

JOON2 단말은 어린이를 위한 국내 최초 웨어러블 단말입니다. 손목시계 형태로 착용이 편리하며 꼭 필요한 기능과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 인터넷, 문자 발신은 불가능합니다.)

A

JooN2단말의 배터리가 방전일 수 있습니다. 충분히 충전한 후 단말의 전원을 켜보시기 바랍니다.

A

JooN2단말기는 배터리가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 모델입니다. 충전시에는 전용 크래들을 장착하시고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충전 관련 상세한 내용은 단말 매뉴얼의 ‘단말기 충전 사용 안내’ 내용을 참조 바랍니다.

A

- 충전 크래들과 충전 아답터의 연결이 정상인지 확인해주십시오.
(아답터를 충전 크래들에 연결 시 LED가 녹색, 노랑색, 빨간색으로 바뀌면 정상 연결된 것입니다).

- 충전 크래들과 단말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LED가 녹색 또는 빨간색으로 들어오면 정상 연결된 것입니다).

- 충전 크래들의LED OFF 상태로 충전이 안 되는 경우,단말의 배터리 보호 기능으로 인해 충전이 안 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단말과 충전 크래들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하시면, 충전 크래들의 LED가 켜지면서 정상 동작할 것입니다. 동일하게 하였으나 충전이 안 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최초 보호자 연락처는 JooN2단말 통화 연결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말 매뉴얼 참조)추가 보호자 연락처 설정은 최초 보호자 어플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는 최대 6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A

JOON2 단말의 보호지 등록은 SKT, kt, U+ 가입 고객님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신규 가입의 경우 T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이는 자녀 위치 조회 권한에 대한 규정 변경으로 변경된 사항입니다.

A

보호자 어플에서 등록 번호 외 수신차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플 설정 → 연락처정보 ‘등록번호외 수신차단’을 ON 해주세요.)

A

최초 보호자 등록이 잘 못된 경우에는 서비스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초기화란?
JooN2단말에 최초 보호자가 등록이 잘못되어 보호자가 추가가 안될 경우 등
기존 등록된 정보를 모두 삭제하고자 할 때 서비스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이때 JooN2단말에서 기존에 등록된 설정 정보와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오니 유의하시어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Going Now는 현재 단말 위치 정보를 등록된 보호자(최대 6명)에게 SMS로 통보하는 서비스입니다. 학교, 학원 등을 끝마치고 이동하기 전에 실행하여 현재 이동 상황을 보호자에게 알려 주는서비스 입니다. 실행 방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단말 매뉴얼을 참조 바랍니다.

A

JooN2단말의 왼쪽 SOS 버튼을 약 3초 이상 누르면 SOS 긴급 호출 및 설정된 연락처로 통화가 연결됩니다. 또한, 등록된 보호자(최대 6명)에게 SMS로 통보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A

생활 방수는 물방울에 의한 보호 입니다. 하지만 기기가 물속에 잠겼을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땀에 있는 염분 등에 의해 단말 충전단자 및 금속부분 등이 부식 될 수 있으니 항상 청결히 유지 부탁 드립니다.

A

JooN2 단말의 LCD는 약 10초 동안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 LCD 슬립모드로 전환됩니다.
LCD가 꺼진 경우,단말의 물리 버튼(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OFF되어 있는 LCD가 ON됩니다.
또는 JooN2 단말은 BTS(Bring to See) 기능이 있어 특정 모션을 하면 물리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OFF되어 있는 LCD를 ON시킬 수 있습니다.

A

JooN2 단말에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는 물리 버튼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홈 화면의 화면 위쪽을 아래로 슬라이드 하면 사운드 조정 화면에서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행 방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단말 매뉴얼을 참조 바랍니다.

A

JooN2 단말의 뒤편 USIM 커버를 열면 Reset Hole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부팅이 안 되거나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배터리 충전 유무를 확인하거나 Reset Hole 내의 Reset 스위치를 볼펜 등과 같은 얇은 것으로 눌러 단말기를 Reset 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이 심하게 뾰족한 것으로 오래 누르거나 세게 누르면 단말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A

SW 업데이트 도중 단말의 전원이 꺼지는 등 강제로 종료되면 단말이 손상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SW 업데이트는 반드시 "충전칸 3칸이상인상태" + "크래들을 연결한 상태"에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충전이안된상태에서는 SW업데이트 진행안되실 수 있습니다) 자동 SW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경우에는 네트워크 전파 상태가 양호한 곳에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A

SW 업데이트 중에 단말의 전원이 꺼지는 등 SW 업데이트에 실패한 경우, 단말의 Reset 버튼을 통해 Reset 해보시기 바랍니다. (단말의 Reset 버튼은 JooN2단말의 뒤편 USIM 커버를 열어 Reset Hole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A

JooN2 단말 완충시에는 크래들의 충전 LED가 녹색으로 변경됩니다. 그러나 단말 LCD가 켜지거나 위치 측위 및 통화 수신 등으로 인해 순간 배터리 사용이 크게 발생하게 되면 다시 빨간색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이는 완충이 되었다가 순간 배터리 사용에 의한 현상으로 충전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A

JooN2 단말기는 시계형 단말기로 일반 시계와 같이 손목에 착용하시면 됩니다. 시계줄을 느슨하게 착용하시거나 제대로 착용이 안 되면 사용 중에 시계줄이 풀리거나 손목에서 빠져 분실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또한 시계줄을 너무 강하게 조일 시 손이나 손목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적당히 조절 바랍니다.

A

JooN2 단말기는 SKT에서 제공하는 Nano USIM 카드를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USIM 카드 중 가장 작은 Nano USIM 카드를 JooN2에 장착하셔야 합니다. USIM 장착 관련 상세한 내용은 단말의 매뉴얼 참조 바랍니다.

A

JooN2 단말기는 SKT에서 제공하는 Nano USIM 카드를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USIM 카드 중 가장 작은 Nano USIM 카드를 JooN2에 장착하셔야 합니다. USIM 장착 관련 상세한 내용은 단말의 매뉴얼 참조 바랍니다.

※USIM(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이란? 전세계 표준가입자 인증방식 서비스입니다. USIM 카드를 이용해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작은 IC칩안에 저장하여 여러 가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A

JooN2 단말기뒤편의 USIM 커버를 열고 USIM을 장착하시면 됩니다.USIM커버는 방수를 위해 단단히 닫혀있으니 열 때 다른 곳으로 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USIM 장착 시 방향을 한번 더 확인 후 삽입 바랍니다.무리하게 삽입 시 USIM 카드 및 단말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USIM 장착 관련 상세한 내용은 단말의 매뉴얼 참조 바랍니다.

A

USIM 카드에는 가입자 인증 정보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타인이 불법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경우,불이익이 따를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로 분실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A

JooN2 단말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단말이 일시적으로 No-Service나 음영지역에 진입한 것은 아닌지,네트워크 상태가 정상적인지 확인 바랍니다. 또한 요청하는 번호가 단말의 보호자로 등록되어 있는지도 확인 바랍니다.

A

JooN2 단말과 모바일 기기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연결된 모바일 기기의 네트워크에는 이상이 없는지 확인바랍니다. 또한 연결된 모바일 기기가 JooN2 단말의 차단 번호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바랍니다.

A

마이크가 가려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거나 마이크를 입 가까이에 대고 말해보시길 바랍니다.동일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AS센터를 통해 단말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A

JooN2의 사운드 볼륨을 줄여 통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대방과 같은 장소에서 통화시 음성이 울릴 수 있습니다.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통화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A

연결된 모바일 기기의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통화 음질이 떨어 질 수 있습니다.

A

JooN2 단말의 사운드 볼륨 상태가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바랍니다. JooN2 단말의 사운드 볼륨 상태는 이상이 없으나 벨소리와 알림음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보호자 어플 상의 ‘사운드 무음 시간’이 ‘ON’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 바랍니다. 보호자 어플의 ‘사운드 무음 시간’의 경우 ‘ON->OFF’ 변경 후 저장을 해주셔야 JooN2 단말에 반영이 됩니다.

※ [사운드 무음 시간]이란?
보호자 어플의 설정 화면에 있는 메뉴로,학교가 학원에서 무음 설정이 필요할 경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설정된 시간에는 전원 ON/OFF, SOS 싸이렌, 볼륨조절음, 통화음을 제외한 모든 알림 (벨소리, 메시지 수신음 등)무음처리 되는 기능입니다. 무음 설정된 시간에는 JooN2 단말에서 볼륨 조절을 하여도 무음 설정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해제를 원하시면 보호자 어플에서 설정 변경이 필요하니 설정하시기 전에 한번 더 확인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A

보호자 어플은 JooN2 단말 보호자로 등록된 사용자 스마트폰 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A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버전 3.0이상에서 설치 이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을 경우 가까운 대리점 및 스마트폰 제조사를 통해 업그레이드 이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은 iPhone4이상 및 iOS 버전 7.0이상에서 설치 이용 가능합니다.
(iOS 버전이 낮을 경우 설정에서 업그레이드 이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어플 사용 설명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플 사용 설명서 다운로드 - http://goingnow.co.kr/files/JooNBox.pdf

A

어플이 실행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여 자주 종료 될 경우 어플을 지우시고 재 설치 부탁드립니다.

A

JooN2 단말 위치 이력 확인, 현위치 조회, 스케줄 알림, 안심존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외 JooN2 단말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연락처 설정, 준톡, 배경화면, 벨소리 등)

A

JooN2 단말 한 제품에 보호자는 최대 6명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그 외 전화 번호부에는 30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A

별도 제한은 없으며 보호자로 등록된 단말은 모두 관리가 가능합니다.

A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단말의 설정이 적용 안될 수 있습니다. JooN2 단말을 재부팅(전원 OFF→ON)하시면 자동으로 동기화를 진행하면서 설정된 내용이 적용됩니다. 동일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AS센터를 통해 단말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A

JOON2 보증기간은 단말기 – 1년 / 충전 크래들 - 6개월 / 내장 배터리 - 6개월 입니다.

A

JooN2 단말은 기본적으로 실외에서는 GPS, 실내에서는 WiFi 및 기지국 측위를 지원합니다.

A

JooN2 단말은 위치 측위 요청시에만 측위 동작을 하기 때문에 위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외에서 GPS 측위시에는 100m 이내 오차가 발생하며 실내에서 WiFi, 기지국 측위시에는 주위 환경에 따라 50m ~ 2Km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

위치 측위 당시 주변에 있는 Wi-Fi 정보가 서버에 등록이 안되어 있거나 잘못된 위치정보로 되어 있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 생활권 집,학교,학원 등에서 위치 정보가 맞지 않을 경우 AS 센터를 통해 위치 정보 수정 요청 접수 바랍니다.)

A

보호자 어플에서 위치 이력 정보를 확인하시면 측위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측위 내용 예 : GPS 측위, wifi 측위, cell 측위)

A

위치 측위 정보가 없거나 cell 측위될 경우 cell 반경 내에서 이동할 경우 동일 위치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실외에서 goingnow 또는 현위치 측위를 하시면 새로운 위치 정보로 업데이트 되실겁니다. 그래도 위치 변동이 없으시면 AS 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A

보호자 어플에서 안심존을 최대 3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JooN2 단말이 안심존을 진입/이탈 하였을 경우 등록된 보호자(최대 6명)에게 SMS로 통보하는 서비스입니다. 안심존 체크는 GPS 또는 Wi-Fi 위치 측위시에만 동작하게 되며, 자동위치측위 설정을 ON해 주셔야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A

안심존 체크는 GPS 또는 WiFi 측위시에만 동작을 하게 됩니다. Cell 측위일 경우 위치 오차가 크기 때문에 안심존 체크를 안하고 있습니다. 위치 측위 방식이 Cell 측위가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A

보호자가 설정한 요일 및 시간에 위치정보를 SMS로 통보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JooN2 단말에서는 음성 안내 또는 알림 메시지를 표시해 줍니다. 보호자 어플에서 최대 15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A

JooN2의 벨소리는 보호자 어플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벨소리는 데이터 용량이 큰 관계로 월 20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설정 방법:보호자 어플 실행 →설정 →사운드에서 설정 변경하시면 됩니다.)

A

JooN2단말기는 SMS 메시지 발신은 불가능하며 수신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준톡을 이용하면 보호자가 지정한 상용구로 발신을 할 수 있습니다. 준톡은 JooN2 단말기에 등록되어 있는 보호자(최대 6명)와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는 JooN2 단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준톡은 JooN2 단말기에 등록되어 있는 보호자(최대 6명)와 일반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는 JooN2 단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JooN2 단말 번호가 일반 연락처에 등록되면 준톡 목록에 자동추가 됩니다. JooN2 단말간의 정상적인 준톡 사용을 위해서는 각 단말의 보호자 어플에 등록이 필요합니다.

A

준톡은 JooN2 단말기에 등록되어 있는 보호자(최대 6명)와 JooN2 단말간의 대화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해당 대화방에는 보호자와 JooN2 단말간의 대화 (이모티콘 및 상용구,음성 메시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호자가 지정한 이모티콘 및 상용구, 음성 메시지를 JooN2 단말이 발신할 수 있습니다.

A

JooN2 단말에서 SOS 긴급호출 시 설정된 연락처로 통화 발신하는 서비스입니다.
(원터치 SOS 신청을 하신 후 어플에서 통화 연결 설정을 112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A

콜미프리는 부가서비스이므로 SKT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타사 번호는 콜미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보호자가 콜미프리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일반연락처에 한번 더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하실때, ***을 넣어서 등록하셔야합니다. ex) ***010-0000-0000
또한, 보호자의 요금제가 무제한이어도 콜미프리는 부가서비스이기 때문에 요금은 별도로 청구됩니다.

A

JooN2에 수신되는 스팸 문자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SK텔레콤에서 운영 중인 ‘스팸필터링’ 무료 부가서비스를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T world 싸이트에 접속하여 가입 후 해당 부가서비스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팸필터링이란? 고객이 받을 문자메시지(일반문자,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무선인터넷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문자 등)를 분석하여 스팸성 광고문자를 차단해 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A

JooN2 단말은 월 8,800원에 SKT1회선무제한+무료 통화 50분이 제공됩니다.
(가입비, 유심비는 별도 청구됩니다.)

A

어플 구매는 무료이나, 이용에 따른 데이터 사용료는 고객님의 휴대폰 가입요금제에 따라 데이터요금이 부과 됩니다. 가급적 Wi-Fi망을 적극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A

보호자 어플 구매는 무료이나, 이용에 따른 데이터 사용료는 고객님의 휴대폰 가입요금제에 따라 데이터요금이 부과 됩니다. 가급적 Wi-Fi망을 적극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A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무료 입니다.

A

JooN2 단말은 SK텔레콤 통신망을 사용하는 휴대폰입니다. 가까운 SK텔레콤 대리점에서 구입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

A

JooN2 단말은 SKT에서 제공하는 Nano USIM 카드만 사용 가능합니다, 타사 통신사의 Nano USIM 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별도의SKT Nano USIM을 구매하여 등록하는 경우 SKT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 또는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로 문의 바랍니다.

A

가입하신지 14일이시라면 가입하신 대리점을 통하여 교품 진행이 가능합니다.

A

JooN2 단말은 가까운 SKT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하셔서 해지 하셔야 합니다.
서비스는 보호자 어플에서 설정 - 연락처 정보 에서 보호자 연락처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A

JooN2 단말 분실시,분실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분실 후 분실신고 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기변경/가입해지 시 타인이 분실된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으니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에 신고 및 접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