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SK JOON 키즈폰 고객센터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A

JOON 단말은 어린이를 위한 국내 최초 웨어러블 단말입니다. 시계형과 목걸이형 모든 형태로 착용이 편리하며 꼭 필요한 기능과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 인터넷, 문자 발신은 불가능합니다.)

A

최초 보호자 연락처는 JooN 단말 통화 연결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말 매뉴얼 참조)
추가 보호자 연락처 설정은 보호자 어플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는 최대 6명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A

JOON1 단말의 보호지 등록은 SKT, kt, U+ 가입 고객님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신규 가입의 경우 T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이는 자녀 위치 조회 권한에 대한 규정 변경으로 변경된 사항입니다.

A

최초 보호자 등록이 잘못될 경우 서비스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http://goingnow.co.kr/service/as.php 를 통해 A/S 신청 접수 부탁드립니다.

A

Going Now는 현재 단말 위치 정보를 등록된 보호자(최대 6명)에게 SMS로 통보하는 서비스입니다. 학교, 학원 등을 끝마치고 이동하기 전에 실행하여 현재 이동 상황을 알려 주는 서비스 입니다.

A

좌측 SOS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SOS 긴급 호출 및 설정된 연락처로 통화가 연결됩니다.
또한, 등록된 보호자(최대 6명)에게 SMS로 통보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A

보호자 어플에서 등록 번호 외 수신차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플 설정 → 연락처정보 ‘등록번호외 수신차단’을 ON 해주세요.)

A

전화 수신시 톡톡기능을 이용한 자동 수신 기능은 단말에 적용이 안되어 있습니다.
(기능 동작에 오류가 있어 적용이 안된 상태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A

1)배터리 방전일수 있습니다. 충전을 해주신 후 다시 켜주시거나 리셋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셋방법] SOS버튼과 오른쪽 위.아래 버튼을 동시에 누르시면 단말이 리셋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전원버튼 눌러 주세요.

2)배터리 보호기능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전원차단장치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ynxl1kj31cg&hd=1 ) 확인 후, 그래도 켜지지 않을경우, A/S접수 부탁드립니다.

A

충전 크래들의 LED OFF 상태로 충전이 안되는 경우, 단말기 Battery 보호 기능으로 인해 충전이 안 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단말기와 크래들을 연결한 상태에서 크래들의USB Cable을 분리했다가 다시 끼우시면 LED가 켜지면서 정상 동작할 것입니다.
동일하게 전원 먹통시에도 크래들을 먼저 연결하신 후 위와 같이 USB선을 재 연결하신 후 전원을 켜주시면 전원이 켜집니다.

A

방수기능이 없는 기기이며 단말기 뒷편 충전단자 금속부분은 생활방수처리가 되어있어 땀이나 물방울이 묻어도 합선의 위험이 없습니다. 기기가 물속에 잠겼을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단말 완충시에는 크래들의 충전 LED가 녹색으로 변경됩니다. 그러나, 단말 LCD가 켜지거나 위치 측위 및 통화 수신등으로 인해 순간 배터리 사용이 크게 발생하게 되면 다시 적색으로 변경됩니다. 이는 완충이 되었다가 순간 배터리 사용에 의한 현상으로 충전에 이상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A

기기 이상이 아니며, 단말을 리셋 하시면 정상 동작합니다.
[리셋방법] SOS버튼과 오른쪽 위.아래 버튼을 동시에 누르시면 단말이 리셋됩니다.

A

보호자 어플은 JooN 단말 보호자로 등록된 사용자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A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버전 3.0이상에서 설치 이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을 경우 가까운 대리점 및 스마트폰 제조사를 통해서 업그레이드 이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은 iPhone4이상 및 iOS 버전 7.0이상에서 설치 이용 가능합니다.
(iOS 버전이 낮을 경우 설정에서 업그레이드 이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어플 사용 설명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플 사용 설명서 다운로드 - http://goingnow.co.kr/files/JooNBox.pdf

A

어플이 실행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여 자주 종료 될 경우 어플을 지우시고 재 설치 부탁드립니다.

A

JooN 단말 위치 이력 확인, 현위치 조회, 활동량 조회, 스케즐 알림, 안심존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외 JooN 단말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연락처 설정, 배경화면, 벨소리 등)

A

별도 제한은 없으며 보호자로 등록된 단말은 모두 관리가 가능합니다.

A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단말의 설정이 적용 안될 수 있습니다. 단말을 재 부팅하시면 설정된 내용이 적용됩니다.
동일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AS 센터를 통해 단말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A

JOON 보증기간은 단말기 – 1년 / 충전 크래들 - 6개월 / 내장 배터리 - 6개월 입니다.

A

JooN 단말은 기본적으로 실외에서는 GPS, 실내에서는 WiFi 및 기지국 측위를 지원합니다.

A

JooN 단말은 위치 측위 요청시에만 측위 동작을 하기 때문에 위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외에서 GPS 측위시에는 100m 이내 오차가 발생하며 실내에서 WiFi, 기지국 측위시에는 주위 환경에 따라 50m ~ 2Km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

위치 측위 당시 주변에 있는 wifi 정보가 서버에 등록이 안되어 있거나 잘못된 위치정보로 되어 있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 생활권 집,학교,학원 등에서 위치 정보가 맞지 않을 경우 AS 센터를 통해 위치 정보 수정 요청 접수 바랍니다.)

A

보호자 어플에서 위치 이력 정보를 확인하시면 측위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측위 내용 예 : GPS 측위, wifi 측위, cell 측위)

A

위치 측위 정보가 없거나 cell 측위될 경우 cell 반경 내에서 이동할 경우 동일 위치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실외에서 goingnow 또는 현위치 측위를 하시면 새로운 위치 정보로 업데이트 되실겁니다. 그래도 위치 변동이 없으시면 AS 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A

어플에서 안심존을 최대 3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JooN 단말이 안심존을 진입/이탈 하였을 경우 등록된 보호자(최대 6명)에게 SMS로 통보하는 서비스 입니다. 안심존 체크는 GPS 또는 WiFi 위치 측위시에만 동작을 하게되며, 자동위치측위 설정을 ON해 주셔야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A

안심존 체크는 GPS 또는 WiFi 측위시에만 동작을 하게 됩니다. Cell 측위일 경우 위치 오차가 크기 때문에 안심존 체크를 안하고 있습니다. 위치 측위 방식이 Cell 측위가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A

보호자가 설정한 요일 및 시간에 위치정보를 SMS로 통보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JooN 단말에서는 음성 안내를 해줍니다. (최대 15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A

JooN 단말에서 SOS 긴급호출 시 설정된 연락처로 통화 발신하는 서비스입니다.
(원터치 SOS 신청을 하신 후 어플에서 통화 연결 설정을 112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A

콜미프리는 부가서비스이므로 SKT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타사 번호는 콜미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보호자가 콜미프리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일반연락처에 한번 더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하실때, ***을 넣어서 등록하셔야합니다 ex) ***010-0000-0000
또한, 보호자의 요금제가 무제한이어도 콜미프리는 부가서비스이기 때문에 요금은 별도로 청구됩니다.

A

어플 연락처정보 설정에서 등록번호 외 수신차단 설정을 ON으로 해 놓으시면 콜미프리 설정된 번호가 수신차단이 됩니다. 동일 번호를 콜미프리 설정 없이 추가로 등록해 주셔야 전화 수신이 가능합니다.

A

JooN 단말은 월 8,800원에 SKT1회선무제한+무료 통화 50분이 제공됩니다.
(가입비, 유심비는 별도 청구됩니다.)

A

어플 구매는 무료이나, 이용에 따른 데이터 사용료는 고객님의 휴대폰 가입요금제에 따라 데이터요금이 부과 됩니다. 가급적 Wi-Fi망을 적극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A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무료 입니다.

A

벨소리 설정 외에는 데이터량이 많이 소진되지 않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벨소리 설정은 월 10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A

JooN 단말은 SKTelecom 통신망을 사용하는 휴대폰입니다.
가까운 SKTelecom 대리점에서 구입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

A

JooN 단말에는 USIM이 내부에 내장되어 있어 별도 USIM 변경 및 이동이 불가능 합니다.

A

가입하신지 14일이시라면 가입하신 대리점을 통하여 교품 진행이 가능합니다.

A

JooN 단말은 가까운 SKT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하셔서 해지 하셔야 합니다.
서비스는 보호자 어플에서 설정 - 연락처 정보 에서 보호자 연락처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A

Joon 단말은 교품이 진행되어도 기존에 사용하시던 일련번호가 동일하게 입혀져 발송되므로 변경된 유심만 가까운 SKT 대리점에서 USIM변경 처리만 받아주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봉된 안내장을 참조 바랍니다)